New York Times Op-Ed by Asian Health Services’ CEO Sherry Hirota & Dr. Tung Nguyen (Korean Translation)

James Yang

최신 뉴욕 타임스 의견

트럼프의 차기 목표: 법적 이민자

법률 규정에 따라 지역 사회에 공헌할 이민자들이 강제 추방될 위험에 처할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의회가 제안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해야 합니다.

응위엔, 셰리 히로타

2018년 9월 25일

캄 탐(Kam Tam)은 50년 전 중국에서 16살에 미국에 왔을 때, 영어를 거의 하지 못했고, 입 안에 많은 충치와 활동성 결핵을 가지고 있었으며, 무게는 96파운드에 불과했습니다.  인내심과 약간의 도움을 통해 그는 자신의 건강을 다시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공 기금으로 조성된 공공 보건 센터의 의료진은 어금니를 4개 뽑았고 그의 결핵을 치료해 주었습니다.

대학과 약학대를 전공한 탐 박사는 그 자신의 부모 덕분에 오늘의 그가 있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오늘날, 그는 성공한 사업가이자 약사인데, 그와 그의 가족이 받은 후원에 대해 사회에 환원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의 전문적인 서비스와 재정 자원을 오클랜드의 어려운 가정들에게 기부함으로써 사회에 환원하는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주 국토안보부가 제안한 규정에 따르면, 합법적 이민자들은 그들이 받는 자격이 정부 혜택을 이용해서 주어진 것이기 때문에 탐 박사와 같은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는 수많은 사람들의 기회가 잃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공공 기금 지원을 받은 많은 수의 합법적인 이민자에게 녹색 카드 신분이라고도하는 합법적인 영주권을 주기를 거부합니다.

이 규정의 상세한 내용들이 수년간 시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민자들은 수입의 절반 이상을 정부 현금 지원에 의존하는 것으로 간주된다면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는 훨씬 더 광범위한 비현금 공공 혜택을 이용해 온 이민자들에게 녹색 카드를 잠정적으로 거부하기 위해 규정의 범위를 확대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새로운 규정은 메디케이드, 메디케어 파트 D 즉 노인들에게 처방약, 식품권, 섹션 8 바우처 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사회 서비스를 이용해 온 사람들에게 영주권을 잠재적으로 보류할 것입니다.

비록 짧은 기간 동안 지원을 적게 받은 이민자들조차도 이제 “공적 비용”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면 녹색 카드를 받을 자격이 없게 됩니다. 최악의 경우, 이 나라에서 이미 오래 살았던 합법적 이민자들이라도 영구적인 법적 지위를 박탈당하여 그들의 가족과 분리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제안은 60일 공개 검토 기간 이후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이민자를 공적 비용의 사용 대상자로 취급하는 것은 소득과 부가 사회에 대한 개인의 가치를 결정한다는 불공정한 원칙에 근거합니다. 규정을 따르고, 세금을 내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이민자들은 예상치 못한 비상사태에서 생존하기에 충분한 저축이 없다면 추방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민자들은 그들의 자녀들을 위해 건강 관리와 음식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고 이 나라에 머무를 기회를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엄청난 수의 이민자 가정이 이러한 변화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 380만 명의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 주민과 1030만 명의 라틴 아메리카계 사람들이 적어도 한 명이 이 서비스들 중 하나를 이용해 온 가정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주 정책 연구소(Migration Policy Institute)에 따르면, 미국에는 적어도 한 명의 비시민권자 부모가 공공 혜택을 받는 가정에 1050만 명의 어린이가 살고 있습니다. 이 어린이들 중 10명 중 9명은 미국 출생의 시민이며, 부모가 공적 비용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어 더 이상 그 나라에 머무를 수 없는 경우 그 가족은 헤어질 수 있습니다.

수 개월 동안 소문으로 퍼졌던 이 제안된 규정에 대한 두려움은 이미 서비스 수요를 약화시켰을 수 있습니다. 지역 긴급 의료 클리닉에서는 환자들이 자신의 기록을 삭제해 줄 것을 요청했고 일부 이민자들은 식량 지원 프로그램에 등록하기를 거부했고, 추방과 가족 분리에 대한 우려를 언급하였습니다. 검사와 치료를 받지 않으면 천식, 시력 문제, 고혈압, 암 및 정신 건강 장애에 취약해집니다.

확실한 연구 결과, 합법적인 이민자들이 우리 사회를 강화시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민자들은 미국 태생인 미국인보다 노동 인구 참여율이 높습니다. 비시민권자들은 원주민 토착민들보다 훨씬 낮은 수준의 복지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민자 가정들은 비이민자 가정보다 의료 서비스를 덜 사용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의 의료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증거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행정부는 반이민 이데올로기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제안된 규정은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과 2015년 그의 백서와 연계하여 시민들의 실직에 대한 이유로 합법적인 이민자들을 잘못 비난하고 있습니다.

의료 공급자와 이민자 활동가들은 반대 의견을 표명하기 위해 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의회가 이 제안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해야 합니다.

우리는 열심히 일하는 것, 안정된 가정, 존중 그리고 친절을 기반으로 한 공통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는 하나의 국가로서 우리의 정체성을 지켜야 합니다. 우리가 아는 가치관은 서로를 잘 보살펴야 한다는 것과 우리 자신이 우리 중 가장 취약한 사람만큼 강하다는 것입니다.

응위엔 박사는 샌프란시스코의 캘리포니아 대학교, 의대 교수입니다. 셰리 히로타는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에 있는 아시아 보건 서비스의 최고 경영자입니다.